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강릉 빵지순례 만동제과 - 내돈내산 오픈런 웨이팅 솔직 후기

찾아가는 카페/강원

by 해피앤조조 2024. 1. 18. 20:42

본문

반응형

안녕하세요,

해피앤조조 입니다 :-)

 

오늘은 강릉 빵지순례로 유명한

강릉빵집 만동제과 본점

오픈런 및 웨이팅 후기를 소개할게요!

 

 

만동제과는 강릉이 본점이지만

서대문구 연남동과 성수동에도 있는

빵으로 승부하는 베이커리 맛집이에요~!

 

 

만동제과는 강릉 홈플러스와 CGV 뒤편

강릉성남시장 가는 길목에 있어요 :-)

 

 

강릉 만동제과는 오전 11시에 오픈해서

오후 6시에 영업 종료라고 하지만,

재료 소진 시에는 일찍 마감을 해서

저는 이날 오전 11시 전부터 대기를 했어요~~

 

 

만동제과에 11시 전에 도착했지만

아직 오픈하지도 않은 매장 앞에

미 많은 대기줄이 생겼더라고요...

 

 

강릉 만동제과 간판은 '빵'이라고만 쓰여 있고

'만동제과'라는 표지가 너무 작아서

아는 사람만 찾아가는 맛집이겠더라고요ㅎㅎ

 

 

게다가 강릉 만동제과는 매장이 매우 작아서

2팀씩만 입장이 가능한 곳이라

바깥 대기줄이 더 많은 것 같았는데요,

추운 강릉 날씨에 벌벌 떨며 30분을 대기했어요ㅠㅠ

 

 

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입성한 만동제과!

반응형

 

만동제과에서 가장 유명하다는

마늘바게트가 가장 왼쪽에 있었고요,

코코넛, 옥수수, 소보루와 같은

다양한 빵들이 진열되어 있었어요~!

 

 

물론 저도 만동제과 마늘바게트를 구매했답니다~!

 

 

만동제과 마늘바게트는 바로 먹는 게 가장 좋지만

바로 먹지 않을 경우에는

냉동보관했다가 자연해동해서 에어프라이어나

프라이팬에 굽는 걸 추천한다고 하네요~~

 

 

만동제과에는 호두, 앙크림, 엉덩이

오징어먹물, 쑥떡쑥떡 등 이름도 독특하고

맛있어 보이는 다양한 빵들이 있었어요~!

 

강릉 만동제과는 2팀씩만 입장이 가능해서

앞팀을 기다리는 동안 얼른 영상을 찍어보았어요~~ 

 

 

만동제과에서 마늘바게트 못지않게 인기 많은

어니언 베이글과 바질토마토도 구매했고,

바로 옆에 있던 카푸치노까지 가득 담았답니다!

 

 

어니언 베이글과 바질토마토는 역시나 성공적이었고

의외로 카푸치노도 부드럽고 맛있더라고요~~

 

 

만동제과 대표메뉴답게 마늘바게트처럼

어니언 베이글 맛있게 먹는 법이 있었는데요,

가능하면 바로 먹는 게 가장 좋고

바로 먹지 않을 경우 냉동보관했다가

자연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해요~~

*크림이 들어있어서 에어프라이어 데우기 금지!

 

 

만동제과 매장 옆 쪽에는 셀프로 가져갈 수 있는

일회용 장갑과 티슈가 있었어요 :-)


지금까지 내돈내산으로 오픈런과 웨이팅까지 감수한

강릉 빵지순례 맛집 만동제과 후기였는데요,

사실 빵이 맛있긴 하지만 요즘 워낙 맛있는 곳이 많아서

추위에 30분 이상 대기를 할 만큼인지는

조금 고민이 되는 강릉맛집이었던 것 같네요~!

 

 

주소

강원 강릉시 금성로 6 1층 만동제과

전화번호

0507-1317-6387

영업시간

매일 11:00 - 18:00
*소진 시 마감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