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속초물회맛집 청초수물회 본점 - 바다뷰 자리 해전물회 내돈내산 재방문 후기

찾아가는 맛집/강원

by 해피앤조조 2023. 7. 26. 17:52

본문

반응형

안녕하세요,

해피앤조조 입니다 :)

 

오늘은 여름휴가 속초여행 때 먹기 좋은

속초물회맛집 청초수물회 본점

100% 내돈내산 재방문 후기를 소개할게요!

 

 

속초 청초수물회는 시원한 속초물회와

속초오징어순대, 섭국 등을 맛볼 수 있는

속초엑스포, 청초호 부근의 속초맛집이에요~!

 

 

청초수물회는 속초여행 갈 때면 방문하는 곳인데

이번에 간판이 바뀐 것 같더라고요~!

 

주차공간은 사진처럼 넉넉한 편인데

방문하는 사람이 많다 보니 주차장이 꽉 차서

저는 근처 주차장을 이용했어요~~

 

 

위의 사진이 예전 방문했을 때인데

예전에는 물회모양 간판이 지금보다 작았어요~!

*건물 1층에는 회전목마와 바다뷰로 유명한

메리고라운드(Merry go round) 카페가 있어요 :)

 

 

사람을 최대한 피해서 사진을 찍다 보니

이렇게 테이블 일부를 찍긴 했지만,

실제로는 매장이 굉장히 넓고 큰 편이에요~~

 

 

청초수물회 속초본점은 워낙 인기도 많고

유명한 속초맛집이라 대기가 항상 많았는데,

 

평일 조금 일찍 방문했더니 대기 없이

바로 테이블에 앉을 수 있었어요 :)

게다가 탁 트인 바다가 보이는 자리!

*대기번호표 발급은 09:30부터 가능!

 

 

청초수물회 속초본점은 네이버지도 기준으로

방문자리뷰 약 2만 건, 블로그리뷰 약 7,800건으로

굉장히 인기 있고 많이 알려진 속초맛집이에요~!

대한민국 최초 물회전문점이라고 하네요 :)

반응형

 

속초 청초수물회 메뉴입니다 :)

청초수물회 식품 개발 연구소를 설립해서

해전물회라는 특허상품을 개발했다고 해요~!

 

 

 

해산물 모둠막회, 활 전복 회무침 같은

특별한 단품메뉴도 있었는데

제가 방문했을 때는 모두 품절이었어요~~

 

 

청초수물회 속초본점에서는 이렇게

로봇이 서빙을 해주더라고요~!

 

 

청초수물회에서 로봇이 서빙하는 모습을

재빨리 영상으로도 담아보았는데요,

적당한 속도로 테이블로 잘 가더라고요 :)

 

 

제가 주문한 메뉴해전물회(2인분) 48,000원

섭국(1인분) 15,000원

속초 오징어순대(1마리) 14,000원

활 전복 회덮밥(1인분) 22,000원인데요,

해전물회 비주얼이 장난 아니더라고요~~

 

 

해전물회 2인분은 거의 5만 원으로

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긴 한데요,

그만큼 푸짐한 해산물로 구성되어서

든든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:)

 

 

위의 사진들은 예전에 청초수물회 속초본점에

방문했을 때 찍은 해전물회 사진인데요,

지금과는 해산물 구성이 다르더라고요~~

지금은 해전물회에 활전복, 해삼, 멍게, 문어,

날치알을 비롯한 여러 가지 회가 들어가요 :)

*바다사정으로 해삼수급이 어려울 경우에는

해삼대신 전복을 사용한다고 해요

 

 

다음으로 청초수물회의 또 다른 별미 섭국인데요,

섭국의 섭은 홍합을 의미한다고 해요~!

섭국은 섭(홍합), 오징어, 부추, 버섯 등의

재료가 들어가는 장맛의 칼칼한 국물이에요~~

 

 

속초 오징어순대는 아마 많이들 아시겠지만

오징어 몸통에 소고기와 야채를 넣어 만드는 순대로

속초식 명태 회 무침이 함께 제공되었어요~!

*속초식 명태 회 무침(60g) 추가시 2,000원

 

 

마지막으로 나온 활 전복 회덮밥!

여러 가지 회와 함께 활전복, 문어

그리고 야채와 초장으로 새콤달콤한 덮밥이에요~~

 

 

해전물회보다는 해산물이 푸짐하진 않지만

밥과 함께 먹기에는 딱 좋은 양이었어요~!

 

 

위의 사진은 예전 방문 때 주문했던

성게알 비빔밥(19,000원)인데요,

성게알이 조금 적긴 했지만 맛있었어요 :)

 

 

대표적인 속초물회맛집으로 자리 잡은

청초수물회 속초본점!

탁 트인 바다뷰와 함께 시원한 속초물회가 생각날 때

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:)

 

 

청초수물회

주소

강원 속초시 엑스포로 12-36

전화번호

0507-1425-5051

영업시간

매일 10:00 - 20:50
(20:00 라스트오더)
*포장마감 20:20
*대기번호표 발급 09:30부터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