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요요서점 - 홍천 최초의 독립서점 카페 내돈내산 구매후기

찾아가는 카페/강원

by 해피앤조조 2023. 6. 26. 22:25

본문

반응형

안녕하세요,

해피앤조조 입니다 :)

 

오늘은 오픈한 지 한 달 정도 된

홍천 최초의 독립서점 카페 요요서점

내돈내산 방문 및 구매후기를 소개할게요~!

 

 

홍천 요요서점은 홍천 읍내에 있는

개인이 운영하는 작은 독립서점인데요,

 

생긴 지 한 달 정도밖에 되지 않은

홍천신상카페이자 독립출판물서점이에요 :)

 

 

요요서점의 외관에는 커다란 간판은 없었지만

'요요서점'이라고 적힌 작은 간판이 있었고

1층에 있어 접근성은 좋았어요~!

*세븐일레븐 바로 옆에 있어요~~

 

 

요요서점같은 독립서점에서는

독립 출판물을 주로 판매하는데요,

 

독립 출판물은 보통 대형 출판사에 의존하기보단

저자 개인 또는 소수 그룹이 직접 출판하는

다양한 출판물을 의미한다고 해요~!

 

 

요요서점은 독립서점답게 주류 출판문화와는

다르게 차별성이 있고 개성 있으면서도

조금은 자유로운 성격의 책들이 많았어요~!

 

 

홍천 요요서점으로 햇살이 들어오니

내부가 더 환하고 예뻤던 것 같아요~!

 

물론 요즘 같은 장마철이나 비 오는 날에도

서점은 정말 가기 좋은 데이트코스이긴 하지만요 :)

 

 

요요서점 벽면에는 책장이 있었고

유리창쪽과 가운데에는 테이블이 있었는데요,

 

요요서점 매장 내부의 전체적인 모습은

아래 영상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:)

 

 

요요서점에는 <우리 서로 닮지 않았어도>,

<80년대생들의 유서>, <뭐 좋아하세요?> 등

제목도 개성적이고 어떤 면에서는 실험적이기도 한

다양한 독립 출판물들이 많았어요~!

 

천천히 여유 있게 책을 살펴볼 수 있도록

사장님이 배려해 주셔서 부담 없는 분위기였어요 :)

반응형

 

홍천 요요서점 카페 음료 메뉴입니다!

 

요요서점은 독립출판물을 판매할 뿐만 아니라

캐모마일, 얼그레이, 페퍼민트, 레몬그라스 같은

하이볼, 진토닉 같은 음료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:)

여유 있게 얼그레이하이볼을 마시면서

책 한 권 읽는 것도 정말 좋을 것 같네요 :)

 

 

요요서점 매장의 책장 옆 쪽에는

이렇게 조명이 놓인 테이블도 있었는데요,

 

책을 구매하고 편하게 음료를 마시면서

읽을 수 있는 공간인 것 같더라고요 :)

 

 

입구 창가 쪽에는 마샬 스피커와 함께

두 명이 앉을 수 있는 작은 테이블도 있었어요~!

 

저는 한참 책을 구경하다가 책을 한 권 사고는

이 자리에 앉아서 음료를 마셨답니다 :)

 

 

요요서점 계산대와 테이블 사이에는

소품을 파는 공간도 있었는데요,

요요서점 로고가 있는 마스킹 테이프와

펜, 수세미 등의 소품이 있었어요~~

 

 

요요서점에는 사장님의 손글씨가 담긴

<동쪽수집> 추천글도 있었는데요,

어떤 서적을 읽고 싶은지 사장님께 말씀드리면

취향에 맞는 책을 추천해 주시더라고요~!

 

 

요요서점 얼그레이, 페퍼민트 차

깔끔한 유리컵에 얼음이 가득 담겨 나왔어요~!

 

이날 너무 더웠는데 사장님의 센스 덕분에

시원하게 음료를 마실 수 있었네요 :)

 

 

음료가 나오고서도 한참 책을 구경하다가

독립서점에 온 기념으로 책을 한 권 구매했어요!

 

제가 구매한 책은 색다른 이야기로 엮어져서인지

지금도 재미있게 읽고 있답니다 :)


홍천 최초의 독립서점인 요요서점!

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

앞으로도 양질의 책들을 많이 접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

관심 있는 분들은 꼭 한 번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해요~~

 

 

요요서점

주소

강원 홍천군 홍천읍 마지기로 40

전화번호

0507-1312-5238

영업시간

월, 화, 수, 금, 토, 일 12:00 - 19:00

목 정기휴무 (매주 목요일)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