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[충북/제천] 제천 가볼만한 곳, 의림지! - 제천 여행 추천!

일상 생활 정보/일상 & 취미

by 해피앤조조 2022. 10. 9. 23:25

본문

반응형

안녕하세요~!

해피앤조조 입니다 :)

이번에 소개하려고 하는 곳은 

제천 여행중에 인상 깊었던 곳인

의림지라는 곳이에요!

 

 

저 멀리 의림지 역사박물관이 보이더라고요!

아쉽게도 휴관중이어서 들어가지는 못했지만

상당히 큰 규모에 깜짝 놀랐었죠~!

 

 

의림지 바로 맞은 편 전용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서!

날이 흐리지만 비는 내리지 않았어요~

그래도 우산을 챙긴 뒤 의림지로 향했습니다!

 

제천 의림지는 농경지에 농업용수를 공급하는 저수지로

제방을 따라 소나무, 버드나무가 숲을 이루어

제림이라고도 불린다고 해요~!

 

 

물과 숲이 주변의 영호정 및 경호루 등과 함께

어우러져 매우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하고 있는 곳!

 

충청도의 다른 이름인 호서라는 이름도

의림지를 기준으로 한 것이고

내제, 큰 제방이라는 제천의 옛 이름도

의림지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해요~!

 

의림지에는 재밌는 설화가 있는데

의림지에는 가끔 큰 이무기가 나와서 사람이나 

가축을 해치는 일이 있었다고 해요!

옛날 어씨 오형제가 이무기를 잡은 다음부터는

사람들이 안심하고 놀 수 있게 되었다는

어장사참사가 전해지고 있는 곳이 이곳, 의림지랍니다 :)

반응형

 

의림지의 산책로를 따라 쭉 걷다보면

우측으로 의림지 파크랜드가 보이는데요!

오늘은 비가 와서인지 운영하지 않더라고요.

네이버에 검색해보니

아직 운영중인 곳이라고 하네요~!

 

 

의림지에서 가장 유명한 곳이 바로 

용추폭포라는 곳인데요!

산책로를 쭉 따라 걷다보면 이렇게

표지판이 나와서 방향을 알려줍니다~

 

용추폭포로 가는 길에는 이렇게 

고풍스러운 문과 다리를 건너게 되는데요!

 

 

다리를 기준으로 왼쪽으로는 오리배가 있고

오른쪽으로는 분수와 작은 인공 폭포를 볼 수 있었어요~!

날이 흐려도 경치는 너무 이쁘더라고요!

 

 

다리를 건너고 쭉 직진하다보면

오른쪽에 이런 작은 표지판이 있어요~!

바로 용추폭포 뷰 포인트를 알려주는 표지판인데요!

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용추폭포!

벌써부터 폭포소리가 들리는 듯 하네요~

 

한폭의 그림처럼 나무와 절벽이 너무나 잘 어울리는 모습!

제천 의림지의 용추폭포예요~

날이 흐린게 오히려 더욱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 듯 하네요!

 

시원하게 쏟아지는 폭포의 모습에

보는 사람의 마음도 시원해지는 것 같았어요~

이곳 뷰 포인트에서는 폭포를 배경으로

인생사진을 건질 수 있는 것 같았어요~!

저희도 이쁜 사진을 남길 수 있었답니다 :)

 

 

시원하게 쏟아지는 폭포수의 소리와

이쁜 경관을 보고 있으니까

우중충한 날씨에도 불구하고

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았어요~!

 

 

용추폭포의 바로 위에는 유리전망대가 있어서

폭포 위를 걷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~!

이렇게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멋진 폭포를 

감상할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:)

 

그리고 이어지는 산책로를 쭈욱 따라 걷다보면

또다른 인공폭포 아래 작은 동굴통로가 나와요~

산책로에 이런 재미들도 있고 

사진스폿들이 있어서 더욱 지루하지가 않는 것 같네요!

 

 

바로 이 폭포 아래로 있는 동굴이죠!

시원한 물줄기 바람과 소리에 

산책을 하면서 열기가 도는 몸을

시원하게 식혀주는 것 같았어요~!

 

산책로를 쭈욱 돌고나서 차로 돌아가는 길.

제천 10경이라고 하는 의림지를 방문하길

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~

 

우리나라 최고의 저수지로 유일하게 

현재까지 그 기능을 유지하고 있다는 의림지!

역사적 의미를 지닌 명승지이면서

제천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곳이에요~

제천여행지로 추천합니다 :)

 

 

주소

충북 제천시 모산동 241

 

영업시간

24시간 운영

연중무휴!

 

전화번호

043-651-7101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